본문 바로가기
일상 생활정보 뉴스

카타르, AFC아시안컵 개막전서 레바논 3-0 격파

by General77 2024. 1. 13.
반응형

 2023년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이 시작되었고, 디펜딩 챔피언 카타르가 레바논을 상대로 압도적인 경기력을 선보이며 대회를 화려하게 시작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카타르의 인상적인 3-0 승리를 이끈 주요 순간과 전략을 분석합니다. 경기는 카타르의 루사일에 위치한 화려한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열린 A조의 개막전이었습니다.

 

경기 개요

FIFA 랭킹 58위인 카타르는 107위인 레바논을 상대로 일찍부터 경기를 지배했습니다.
전반전 하이라이트: 알모에즈 알리의 득점이 오프사이드로 판정되며 득점은 취소되었지만, 카타르는 계속해서 압박을

가했습니다.

카타르, 개막전서 레바논 3-0 격파

 

게임 체인저 아크람 아피프

2019년 AFC 올해의 선수 아크람 아피프는 전반 45분에 오른발 슛으로 첫 골을 넣으며 균형을 깼습니다.

아피프의 민첩성과 정확성은 카타르의 공격 전략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이 경기에서 다수의 골을 기록했습니다.

 

아시안컵 경기 소식 일정 확인하기

 

아시안컵·축구 : 네이버 스포츠

스포츠의 시작과 끝!

sports.news.naver.com

 

알모에즈 알리의 기여

2019년 아시안컵 최고 득점자이자 최우수 선수인 알리는 후반 11분에 헤딩 골로 카타르의 리드를 확정했습니다.

알리의 이번 골은 아시안컵에서 그의 10번째 골이 되며, 이로써 이동국과 함께 대회 역사상 두 번째로 많은 득점을

기록했습니다.

 

전술 분석

카타르의 게임 플랜은 볼 점유율을 높이고 공격적으로 전진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이로 인해 레바논 수비진을 압박했습니다.

레바논은 수비를 강화하고 전방 공격수를 활용한 역습을 시도했지만, 카타르의 거센 공격에 맞서기에는 역부족이었습니다.

 

이번 승리로 카타르는 아시안컵 결승전에서의 연승 행진을 이어갔습니다. 2019년 UAE 대회에서 한국과 일본과 같은 강팀을 이기며 7경기 전승을 거두었습니다.

카타르의 자신감 있는 출발은 흥미진진한 대회의 무대를 마련하고, 이들이 이전 성공을 반복하거나 뛰어넘을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결론

카타르의 레바논에 대한 3-0 승리는 그들이 아시아 축구에서 강력한 세력임을 재확인시켜주며, 전략적 능력과 개별적 재능의 증거가 되었습니다. 대회가 진행됨에 따라, 카타르가 이러한 모멘텀을 유지하고 성공적으로 타이틀을 방어할 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아시안컵에서 주목받는 손흥민, 김민재, 이강인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이 카타르에서 개막을 앞두고 전 세계 팬들이 박진감 넘치는 토너먼트를 간절히 기다리고 있다. 이 권위 있는 행사에는 아시아 전역에서

genespec.tistory.com

 

반응형